본문 바로가기

막을자누구

벽제갈비

오늘 아침은 곰탕에 만두넣어 만둣국 끓여드렸습니다~뚱데렐라는 어제 신경 치료 받고와서 아파서 밥 못먹을거 같다고 해서 밥 먹을 만큼만 퍼오라니까 국그릇에 퍼오셨네요😖 깍두기도 못먹겠고 아프다고 하길래 고기 다먹었씀 아픈거 아니야~했더니 불쌍한척 하면서 양말 짝짝이로 신고 출근하셨답니다😆 꼭 서랍에서 안꺼내 신고 빨래 널어 놓은걸 신는지..😒 말해주려다 그냥 냅뒀써요😁😁
봉피양 한우곰탕 벽제개성만두

+
진하고 푸짐한 한우양곰탕 한그릇씩 먹고
오랜만에 마트에 장보러 가요
(몇달만인지...🤔)
쿠팡,컬리 배송만 주구장창 이용 했었는데
마스크쓰고 잠시 다녀와도 되겠죠? 😷
계획없는연휴시작 🤗
먹고놀계획스타트 🤗
.
연휴에 뭐하면서 보내시는지 구경 갈께요❣️
오늘 날씨 넘 좋네요👍🏻👍🏻






럽썬테이블
봉피양 미식마켓
벽제개성만두 프리미엄간편식

첫줄 먹방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
구워주는 고기집
봉피양청담 .
.
.
봉피양 청담 맛나
맛 청담맛집 친절해
평양냉면 돼지갈비 맛있어
구워주는고기집

▪️우월 ⭐⭐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8길 11
🍽 한우 오마카세(1인 14만원)
😀 고기도 맛좋은데 사이사이 나오는 음식들도 정성이 느껴지는 곳이야. 가격 대비 만족스러워.

한우는
.
[숯불구이]

뱀부하우스
새벽집
버드나무집
뜨락
.
[편하게 갈 수 있는 오마카세]
우월
우라만
.
[누가 사준다 하면 갈곳]
수린
모퉁이우RIPE
W가나

한우맛집 한우오마카세 서울맛집 강남맛집 길맛서울 길맛강남 우월 청담우월 먹 먹스타 foodie food food 韓国グルメ グルメ ソウルグルメ



Table.232 운정96

-
結 : 육지와 바다의 빈틈없는 티키타카

벽제갈비 회장님이 별실로 운영하던 공간을 꾸며 새롭게 시작한다. 한우와 도미를 선두에 세운다. 한우는 명가 벽제갈비에서 도미는 제주도에서 배를 띄워 공수한다. 공부 잘하는 부잣집 도련님이 가진 자본과 노하우를 집약한다. 훌륭한 재료는 기막힌 시나리오에 맞춰 맛들어지게 완성된다. 당분간 꽤나 뜨겁겠다.

0. 입가심
일주일 이상 오래 재운 전복의 내장이 뭉근한 밥알에 촘촘히 박혀 식사를 부드럽게 이끈다. 식감은 무르게 간은 되도록 약하게 다음 요리와 이질감이 적다.

1. 츠마미
무늬오징어 : 탄력이 상당하고 온도감은 영리하다. 진득한 치감을 시작으로 씹으면 씹을수록 유쾌한 단맛이 온통으로 퍼진다.
갈치 : 제주도에서 잘 나는 생선으로 전체를 구성한다. 셰프는 제주도에 낚싯배를 띄워 직송한다고 귀띔한다. 아직 봄이라 차지 않은 고소함은 껍질을 아부리해서 대체한다. 제법 탄력이 좋고 선도가 뛰어나 격에 밀리지 않는다.

2. 스시
참돔 : 장수의 상징 바야흐로 참돔의 철이다. 주연 자리를 꿰찰 만큼 준비가 재료부터 완벽하다. 낚시로 낚은 자연산 참돔을 서울로 직송한 뒤 3일 동안 다시마에 숙성한다. 곳곳에 이노신산이 제맛을 찾을 때쯤 뱃살을 두툼하게 잘라 스시로 쥔다. 양은 좀 많아도 밥 하나는 제대로 지었다. 스시가 주연이 아닌 만큼 간은 눌러 앞뒤와 어울림을 고려한다. 네타로 올린 참돔은 백미 중에 백미로 아마 여태껏 먹어본 것 중 가장 월등하다.
금태 : 요즘 스시집에서는 기본이라 감흥이 적은데 알고 보면 귀한 녀석이다. 살짝 익혀 농후한 맛을 더하고 오로시한 무를 매실에 절여 입가심으로 올린다. 언제 어디서나 맛있는 생선이니 오늘도 맛있게 먹는다.
성게소&한우육회 : 성게소와 고추장으로 밑간 한 한우 육회를 호사스러운 포장지로 두른다. 보통이라면 단새우가 맡을 자리를 한우가 그 이상으로 채운다. 한우는 잘게 칼집을 넣어 식사 속도를 맞춘다. 세심한 배려 가운데 육지와 바다의 대표 선수가 진한 사랑을 나눈다.

3. 한우
한우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아무리 다양한 부위를 준비해도 피로감은 꽤나 쉽게 찾아오고 군데군데 배치한 재미를 오롯이 즐기기 어렵다. 고기와 더불어 한식 전반에 걸쳐 응축시킨 노하우를 적절하게 풀어낸다. 야들야들한 이나니와 우동을 멋스럽게 준비하고 한쪽에는 평양냉면 육수 다른 한쪽에는 매콤한 양념을 배치한다. 그 자체로도 맛있는 고기는 조연 역할마저 기막히게 해낸다.
삼각살 : 점심 코스는 총 3가지 고기를 상황에 맞춰 준비한다. 담백한 삼각살이 첫 번째로 평양냉면 육수를 품은 우동과 함께한다. 우동은 식감이 명징하며 매력적인 냉면 육수에 고기가 더해져 거침없이 넘어간다.
안창살 : 식감과 육향이 독특한 부위다. 몇 점 안되지만 특징이 확실히 드러날 수 있는 정반대의 고기들로 살뜰히 구성한다. 한 점은 와사비와 다른 한 점은 삼각살과 같은 방법으로 즐긴다. 일명 초고급 육쌈냉면은 운정96의 필살기로 자리매김해도 손색이 없다.
부채살 : 마블링이 잎맥처럼 촘촘히 들어선 부채살을 얇게 저미고 숯불에 살짝 익혀 특제 스키야키 소스를 듬뿍 찍는다. 간장은 염도가 낮아 기름진 고기를 보조하는 데 유용하다. 타이밍을 놓쳐 너무 익은 것이 못내 아쉽다.

4. 식사
살은 솥밥이 뼈는 국이 되고 머리는 조림이 되어 도미 그릇에 담긴다. 요리도 못하는데 그릇이 탐난다. 눈과 볼 사이에 박힌 맛있는 살을 발라 한 숟갈 크게 뜬다. 작은 반찬까지 준비가 세심하다. 딱새우와 전복까지 때려 넣고 얼큰하게 끓인 도미국이 맥락과 따로 놀지만 술 한잔 걸쳤다면 쑥 내려갈 속을 생각하며 맛있게 먹는다.

5. 디저트
녹차 아이스크림을 찹쌀로 얇게 구워 만든 껍질로 포개 화과자를 빚는다. 직접 만들었다는 무심한 앙금은 시종일관 자잘한 간을 고수하는 방식 그대로다. 구수한 보이차를 곁에 두고 재밌는 시도를 곱씹는다. 나무와 숲 어딜 봐도 군더더기가 없다.
-
Lunch Omakase 5.6
Address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45길 8
Rating : ★★★★☆
-

ALIVE_운정96
ALIVE_Korean ALIVE_서울 ALIVE_서울_용산구
ALIVE_⭐️⭐️⭐️⭐️

.
.
이틀째 감기 몸살로
비실비실 거리다 먹는
고기는 꿀맛이예요 😃
이상하게
일요일 점심 갈비는
꼬꼬마때
추억을 불러 일으켜요 😋
님들의
추억의 갈비집은
어디일까요? 😃
.
.
봉봉맛집 방이동맛집 맛 맛집 냠냠

9년만에 재방문한 벽제갈비.
.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꼭 가보고 싶었던 식당이 3군데 있었습니다. 벽제갈비, 스시효, 몰타참치. 몰타참치는 아직 못 가봤네요-_-;; 어쨋든 9년전에 8일간 아르바이트해서 받은 일당으로 친구와 둘이서 벽제갈비를 먹었는데 재방문하는데 9년 걸렸네요.
.
이번에는 본점이 아닌 타워팰리스점으로 방문했습니다. 여기 집은 못 사도 식당은 다닐수 있으니깐요. 이번에는 투뿔한우를 제대로 먹어본적이 없다는 와이프랑 같이 방문했습니다. .
일인분 11.8만원의 가장 비싼 설화즉석양념갈비로 시작해서 제가 좋아하는 안창살, 돈맛을 가장 잘 느낄수 있는 새우살까지 먹었는데 고기 좋고 맛있는데 확실히 예전에 느낀 감동을 다시 느끼긴 쉽지 않네요. .
우리나라 최고의 고깃집하면 반드시 언급되는곳중 하나일텐데 고기굽는 스킬이나 서비스가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
어쨋든 안창살이 늘 그렇듯 베스트. 전 벽제갈비 안창살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물론 두번 먹은게 고작이지만...
.
샴페인도 마시고 즐겁게 잘 먹었습니다.
.
.
맛 먹 타워팰리스

정식되게잘나온다👏 점심특선 평양냉면 jmt

한남동맛집 운정96


안녕하세요. 서린이들!
리우예요.

고기 좋고 비싸기로😭 소문 난 벽제갈비에서 오마카세 업장을 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8종류의 한우와 다양한 회, 요리들이 펼쳐지는 곳이에요.

✅ 오마카세 금액은 인당 200,000원인데
✅ 점심 56,000원 코스도 있습니다!
👉 점심 코스 구성 : 자연산 숙성 도미회, 육초밥, 이나니와 스테이크 또는 이나니와 차돌 국수, 자연산 도미 솥밥, 제주 해물탕, 후식

그럼 자세한 내용은 내일 2.17(월) 오후 6시에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용!!!💗💗

오늘집밥 🍳
.
일찍퇴근하는 남편님과
알바도 끊기고,학교서도 늦게오라해서 갈곳잃은 청춘 울 아들은 .
꼬박꼬박 매일 이식이 😭😭😭
.
오늘은 딤채뒤져
궁중떡볶이 나갑니다^^
.
브로컬리 듬뿍🥦🥦🥦
양파.당근 🥕볶다가 가래떡 넣고 좀더 볶고 (떡볶이떡보다 얇아서 간이 쏙쏙 잘배요^^)
시간이급한관계로 강강술래 갈비양념 냉동실에 있던거 투척해서
진간장 살짝 두르고 마늘넣으니 짱맛👍
.
본의아니게 갈비떡볶이🤗🤗
.
궁중떡볶이 떡볶이 덕후
한팩밖에 안남은거 후다닥 구워서
엄마반찬에 저녁만찬
디저트 까지🙈😎
.
다이어트시작하자
안되겠다 🐽🐷
집밥최선생 현우언니집밥 스피드요리대가
오늘뭐먹지? 내맘대로 요리 cook
플레이팅 은 난 몰랑 🤣

'막을자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코로코  (0) 2020.05.12
카페 파이프  (0) 2020.05.08
수카라  (0) 2020.04.30
오목눈이  (0) 2020.04.25
홋카이도부타동스미레  (0) 2020.04.21